제224회 서울특별시광진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광진구의회사무국


일  시  2019년 3월 13일(수) 11시 00분 개식

제224회 광진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2. 국민의례 
   - 국기에 대한 경례
   - 애국가 제창
   -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3. 개회사(의장)
 4. 폐    식
    (사회  의사팀장 이 근 묵)

(11시08분개식)
○의사팀장 이근묵   지금부터 제224회 광진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따라 일절을 부르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고양석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고양석   존경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선갑 구청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의장 고양석입니다.
  만물이 생동하는 희망찬 새봄을 맞이하여 제224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비회기 중에도 구민의견 수렴을 위한 각종 간담회 개최 등 구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이를 구정에 반영하기 위한 의정활동에 전념하신 동료 의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취약·소외계층 보호와 서민생활 안정,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 등 구정 운영에 심혈을 기울여 주신 김선갑 구청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들께도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
  최근 우리 국민들은 미세먼지로 인하여 많은 불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침마다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고 마스크가 필수품이 되어가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이에 대응하고자 제정된 「미세먼지 특별법」이 지난 2월 15일부터 시행되었고 정부도 다양한 저감 대책을 내놓고 있지만 실질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정부와 지자체, 산업계 그리고 시민사회의 소통과 협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우리 광진구의회도 집행부 및 시민사회와 미세먼지 저감대책에 대하여 긴밀히 논의하고 해결책 마련에 열정을 다하여 구민이 신뢰할 수 있는 품격있는 의회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선갑 구청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3월 20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제224회 임시회는 3건의 조례안, 1건의 규칙안 뿐만 아니라 2018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과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 등의 안건처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선임되는 결산검사 대표위원께서는 2018회계연도 예산이 적정하게 집행됐는지 세심하게 살펴주시고 집행부에서는 자료준비를 철저히 하여 결산검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우리 의회의 가장 중요한 의정활동 중 하나인 행정사무감사가 내실있고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에 심혈을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구민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올해는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 되는 매우 뜻깊은 해입니다.
  우리 제8대 의회 의원들은 나라를 위해 모든 것을 아낌없이 바치신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고귀한 희생을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봉사자이자 대변인으로서 올 한해도 열정을 다해 소통하고 신뢰받은 의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근묵   이상으로 제224회 광진구의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16분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