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5회 서울특별시 광진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광진구의회사무국


일  시  2019년 4월 26일(금) 11시 00분 개식

제225회 광진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2. 국민의례 
   - 국기에 대한 경례
   - 애국가 제창
   -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3. 개회사(의장)
 4. 폐    식
    (사회  의사팀장 이 근 묵)

(11시03분개식)
○의사팀장 이근묵   지금부터 제225회 광진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따라 일절을 부르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고양석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고양석   존경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선갑 구청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광진구의회 의장 고양석입니다
  신록의 푸르름과 온갖 꽃들이 만개한 화창한 가정의 달 5월을 앞두고 제225회 임시회를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또한 만물이 생동하는 희망의 계절 새봄의 기운을 받아 올 한해 광진구의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고 구민들의 웃음이 넘쳐나는 진정한 광진의 봄이 찾아오기를 희망합니다.
  존경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이달 초 발생한 강원도 산불 소식으로 인하여 많은 국민들이 놀라고 안타까운 감정을 가지셨을 것으로 압니다.
  먼저 이번 화재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모든 분들과 강원도에 연고를 두고 계신 구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이번 화재를 통해 우리는 재난 발생 시 즉각 대비할 수 있는 재난관리 시스템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으며 이를 위하여 우리 구 재난대비에 최선을 다하며 아차산 산불예방에 심혈을 기울여 주시는 김선갑 구청장님과 관계공무원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광진구의회도 집행부와 상호 협력하여 어떠한 재해와 재난 속에서도 반드시 구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켜낼 수 있도록 위험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수시로 실시하고 재난 발생 시 즉각 대비할 수 있는 매뉴얼과 인프라가 구축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구민 여러분께 약속드리겠습니다.
  어느덧 올해도 벌써 1년의 삼분의 일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연초에 계획된 각종 사업들이 본격적으로 추진되어야 할 시점에서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사업이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방향으로 추진되어 우리 구민들의 행복지수가 향상될 수 있도록 맡은 바 소임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특히 오는 5월 4일부터 5월 6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서울동화축제가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협조 및 대주민 홍보에 최선을 다하여 성공적인 개최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또한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우리 주변에 소년‧소녀 가장, 홀몸어르신 등 소외된 이웃은 없는지 다시 한 번 살펴보고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으로 돌봄으로써 모두가 희망과 용기를 잃지 않고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지원과 대책 마련에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5월 2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제225회 임시회에서는 구민들의 생활과 직결되는 각종 안건 처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구민 생활에 불편을 주는 잘못된 법규와 제도는 없는지 그리고 실질적으로 구민들에게 도움을 주는 방안은 무엇인지 꼼꼼하게 살펴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2019년도에는 구민에게 신뢰받는 품격있는 의회라는 의정 목표와 구민이 꿈꾸는 가치, 함께 만드는 광진이라는 구정목표를 달성하여 올해가 광진구 발전에 이정표를 남기는 한해가 될 수 있도록 우리 구 의회 열네 분의 의원과 집행부가 함께 지혜와 역량을 모아 광진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실 것을 다시 한 번 당부드리며 우리 의회와 집행부에 대한 구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구민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지난 16일은 세월호 5주기였습니다. 세월호 참사 이후 5년은 결코 그냥 흘려버린 시간이 아닌 또 다른 아픔이 반복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반성의 시간이었음을 우리는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끝으로 이 자리에 함께 계신 선배·동료 의원님들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36만 광진구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리며 이상으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근묵   이상으로 제225회 광진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 개의되겠습니다. 
(11시13분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