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2회 서울특별시 광진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광진구의회사무국


일  시  2020년 3월 25일(수) 10시 00분 개식

제232회 광진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2. 국민의례 
   - 국기에 대한 경례
 3. 개회사(의장)
 4. 폐    식
    (사회  의사팀장 이 근 묵)

(10시05분개식)
○의사팀장 이근묵   지금부터 제232회 광진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고양석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고양석   존경하는 36만 광진구민 여러분 그리고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김선갑 구청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불철주야 총력을 다하고 계시는 구청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계속해서 지역사회의 철저한 방역과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하여 각별한 노력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소비활동이 위축되고 지역경제가 침체되어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계시는 구민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 광진구의회는 집행부에서 요청한 생활안정과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한 추가경정예산안의 신속한 처리를 위해 긴급하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내실있고 면밀한 검토를 통하여 금번 추가경정예산안이 구민 여러분께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선배·동료의원 여러분! 김선갑 구청장님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금번 제232회 임시회에 상정된 201억 규모의 추경예산안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예산인 만큼 구민이 안전한 광진구를 만들기 위해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방향으로 예산이 집행될 수 있도록 성의 있는 심사에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각종 자료들을 성의있게 준비하여 이번 임시회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36만 구민 여러분!
  함께하면 무엇이든 이겨낼 수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를 위한 2주간의 ‘잠시 멈춤’ 캠페인에 우리 모두 동참하여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합시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근묵   이상으로 제232회 광진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 개의되겠습니다. 
(10시08분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