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3회 서울특별시 광진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광진구의회사무국


일  시  2020년 4월 22일(수) 11시 00분 개식

제233회 광진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2. 국민의례 
   - 국기에 대한 경례
   - 애국가 제창
   -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3. 개회사(의장)
 4. 폐    식
    (사회  의사팀장 이 근 묵)

(11시05분개식)
○의사팀장 이근묵   지금부터 제233회 광진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따라 일절을 부르시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고양석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고양석   존경하는 36만 광진구민 여러분 그리고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김선갑 구청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분주하게 달려오는 사이 어느덧 신록의 푸르름이 가득한 봄이 찾아왔습니다.
  만물이 생동하는 봄의 기운을 받아 움츠러들었던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고 구민들의 웃음이 넘쳐나는 광진의 봄이 찾아오기를 희망합니다.
  지금까지 우리 구는 교회 집회활동 금지 등 촘촘하고 빈틈없는 선제적 대처로 집단감염 예방은 물론 외부유입 확진자 및 자가격리자에 대한 집중적 관리로 지역 내 감염 사례가 단 한 건도 발생되지 않는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광진구를 만들어주신 김선갑 구청장님과 전 직원 여러분께 광진구민과 의회 의원 모두의 마음을 대표하여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하며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따스한 봄날을 맞아 평범한 일상이 더없이 간절한 이때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협조하여 주시는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끝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사회적 거리 두기에 함께 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우리 광진구의회도 구민의 건강과 안전 그리고 지역경제의 회복을 위해 구 집행부와 굳건하게 힘을 합쳐 끝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금번 총선 결과를 떠나 선거 기간 중 각자의 자리에서 역할에 충실하시느라 정말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지역 곳곳에서 파악한 구민의 뜻을 마음에 깊이 새기고 더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선거 기간 동안 투명하고 공정한 선거 사무를 위해 최선을 다하여 주신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부터 4월 24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제233회 임시회는 구민들의 생활과 직결되는 각종 안건 처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상정된 안건에 대하여 구민의 입장에서 검토하여 구민의 뜻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심사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김선갑 구청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36만 광진구민 여러분!
  지난 16일은 세월호 6주기였습니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때에 지난 아픔을 돌아보고 또 다른 아픔이 반복되지 않도록 지속적이고 세심한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다가오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고 모두가 건강과 행복이 충만한 광진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근묵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13분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