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0회 서울특별시광진구의회(임시회)(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 제1호
  • 광진구의회사무국

일  시  2002년 4월 18일(목) 11시
장  소  의회운영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1. 제61회광진구의회임시회회기및의사일정협의의건

심사된 안건
1. 제61회광진구의회임시회회기및의사일정협의의건

(11시16분개의)
○위원장 오재중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60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봄꽃이 온 산을 붉게 물들여서 이제 완연한 봄이 왔구나 싶더니 한 낮에는 등에 땀이 송글송글 맺히는 초여름의 더위도 느끼는 계절입니다. 
  더구나 오늘은 황사가 중국으로부터 또다시 날아와 일기도 편치 않고 지역현안 문제와 민심 다지기에 그 어느 때보다도 바쁘신 가운데에 우리 위원회 회의에 참석하여 주셔서 위원장으로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은 제61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결정하기 위하여 우리 위원회 회의를 소집하게 되었습니다. 원활한 회의진행을 위해 협조 당부 드립니다. 
  그럼 먼저 의안담당주사로부터 안건에 대한 보고가 있겠습니다. 
○의안담당주사 박상일   의안담당주사 박상일입니다. 보고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지방자치법 제39조 및 서울특별시광진구의회회의규칙 제15조의 규정에 의하여 우리구의회 61회 임시회 의사일정에 대하여 의장으로부터 협의요청이 있었습니다. 
  임시회 기간은 2002년 4월 24일부터 4월 30일까지 7일간이고 의결할 안건은 회기 및 의사일정결정의 건 등 총 7건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광진구청장이 제출한 안건은 서울특별시광진구지방공무원복무조례중개정조례안 등 세 건이 되겠으며 소관 상임위원회는 기획행정위원회가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오재중   의안담당주사 수고하셨습니다. 

1. 제61회광진구의회임시회회기및의사일정협의의건 
(11시18분)
○위원장 오재중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제61회광진구의회임시회의사일정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먼저 여러 위원님께서는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장으로부터 협의 요청된 의사일정안을 살펴보면 임시회 기간은 4월 24일 수요일부터 4월 30일 화요일까지 7일간의 회기로 본회의 2일, 상임위원회 5일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좀더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제1차 본회의는 4월 24일 오전 11시에 개의하여 제61회 임시회 의사일정 등을 의결하고 4월 25일부터 4월 29일까지 5일 동안은 본회의를 휴회하고 상임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여 서울특별시광진구지방공무원정원조례중개정조례안 등 세 건을 기획행정위원회에서 심사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임시회 마지막날인 4월 30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오전 11시에 개의하여 2001회계년도결산검사위원선임의 건과 2002년도 제1차 정례회 연기의 건 및 서울특별시광진구지방공무원정원조례중개정조례안 등 세 건을 심의하고 폐회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상의 임시회 의사일정에 대하여 다른 의견이 있으시면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여 기탄 없이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제61회 광진구의회임시회의사일정협의의 건을 원안대로 가결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의사일정에 대하여 이의가 없으므로 제61회 광진구의회임시회의사일정협의의 건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것으로 제60회 광진구의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아울러 우리 위원회 회의를 위하여 적극 협조해 주신 위원님과 원활한 회의를 위하여 노력한 의회사무국 직원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20분산회)

○출석위원 4인○출석전문위원
전인길
○출석공무원
의 회 사 무 국 장박주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