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0회 서울특별시광진구의회(임시회)(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 제 2 호
  • 광진구의회사무국


일  시  2023년 4월 10일(월)  11시 00분
장  소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제261회 광진구의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협의의 건

심사된 안건
1. 제261회 광진구의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협의의 건

(11시04분개의)
○위원장 장길천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60회 광진구의회 임시회 폐회중 제2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개회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위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바쁜 의정활동 중에도 우리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주신 위원님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들 요즘에 각종 행사 관련돼 가지고 우리 위원님들이 굉장히 행사장 찾아다니고 인사 다니느라고 바쁠 줄 믿습니다. 
  항상 건강이 최고인 것 같으니까 건강 잘 챙기면서 하시는 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저도 토요일하고 일요일 날 순천의 국제정원박람회하고 사찰 2군데, 유네스코 등록된 데를 다녀왔는데 남쪽지방이라 그런가 고색창연한 부분이 신록이 많이 우거져서 좋더라고요. 덕분에 가서 우리 위원님들 기도도 해드리고 왔습니다. 
  오늘 회의를 소집하게 된 것 같은 「지방자치법」 제54조와 광진구의회 회의 규칙 제16조 규정에 따라 제261회 광진구의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심사하기 위해서입니다. 
  먼저 의사팀장의 보고가 있겠습니다. 
○의사팀장 최건   의사팀장 최건입니다. 보고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지방자치법」제54조와 광진구의회 회의규칙 제16조 규정에 따라 의장으로부터 제261회 광진구의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안 협의요청이 있었습니다. 
  제261회 임시회는 4월 19일부터 4월 24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조례안 등 안건심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장길천   의사팀장님 수고하셨습니다. 

  1. 제261회 광진구의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협의의 건 
(11시07분)
○위원장 장길천   그럼 의사일정 제1항 제261회 광진구의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위원님들께서는 배부해 드린 의사일정안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일정안을 살펴보면 4월 19일부터 4월 24일까지 총 6일간의 회기로 안건 심사를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좀더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4월 19일 수요일 오전 10시에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제261회 광진구의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의 건 등을 의결하고, 오후에는 의회운영위원회 안건 심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으로 4월 20일 목요일 오전 10시에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구정질문을 청취하고, 4월 21일 금요일에는 기획행정위원회와 복지건설위원회 안건을 심사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4월 24일 월요일에는 제3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구정질문에 대한 답변청취 및 상정 안건을 의결하고 폐회하는 것으로 정하고자 합니다. 
  그럼 위원님들 중 의견이 있으시면 배부해 드린 의사일정안을 참고하여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을 가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제261회회기및의사일정안부록에실음)
  이것으로 제260회 광진구의회 임시회 폐회중 제2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바쁜 의정활동 중에도 원활한 의회운영을 위하여 오늘 회의에 참석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09분산회)

○ 출석위원 7 인
 장 길 천     고 상 순     최 일 환   허    은      김 미 영     김 상 배   서 민 우
○ 출석전문위원 이 경 수

○ 출석공무원 1 인
의 회 사 무 국 장        신 용 하
❍제261회 광진구의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