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8회 서울특별시광진구의회(제2차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회의록

  • 제1호
  • 광진구의회사무국

일  시  2001년 12월 4일(화) 10시
장  소  예산결산특별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1. 위원장선출의건
2. 간사선출의건

심사된 안건
1. 위원장선출의건

(10시51분)
○의사담당주사 김은혜   안녕하십니까? 의사담당주사 김은혜입니다. 
  제58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2002회계년도기금운용계획안과 2002년도일반·특별회계세입세출예산안을 심사하기 위하여 김기섭의원 외 열세 분께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되셨습니다. 
  서울특별시광진구의회위원회조례 제8조제2항의 규정에 의하면 특별위원회 위원장이 선임될 때까지 위원 중 연장자가 직무를 대행하도록 규정되어 있으므로 가장 연장자이신 김기섭위원님께서 위원장이 선출될 때까지 위원장 직무를 대행하여 회의를 진행하시겠습니다. 
  그러면 김기섭 위원님 위원장석으로 나와서 회의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원장직무대행 김기섭   위원장이 선출될 때까지 본 회의를 맡은 김기섭위원입니다. 아무쪼록 원만한 회의진행을 위해서 여러분들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10시54분개의)
○위원장직무대행 김기섭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58회 광진구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 위원장선출의건 

○위원장직무대행 김기섭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위원장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우리 위원회조례 제8조제1항에 「특별위원회는 위원장 1인을 두되 위원회에서 호선한다」고 규정되어 있으므로 선임할 위원을 구두로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천된 위원이 1인이면 추천된 위원을 위원장으로 하고 2인 이상이면 기립표결 결과 다득표자를 위원장으로 선출하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면 후보자를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동민위원   네. 오재천 위원을 추천합니다. 
○위원장직무대행 김기섭   오재천 위원 추천되셨습니다. 또 다른 분, 윤호영 위원님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윤호영위원   신인용 위원님을 추천합니다. 
○위원장직무대행 김 기섭   그 외에 추천하실 분 없으십니까? 
  더 이상 추천할 후보자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추천된 후보자가 2인이므로 표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유승주위원   위원장님! 먼저 후보자가 2인이니까 어차피 표결을 또 해야 되잖아요? 
  그러기 전에 두 분이 다시 한 번 대화를 해서 단일후보가 되어서 우리가 모두 추대하는 형식으로 할 수 있도록 시간을 좀 주시기 바랍니다. 
오재중위원   5분간 정회합시다. 
○위원장직무대행 김기섭   원활한 회의진행을 위해서 5분간 정회요청이 들어왔습니다. 5분간 정회를 하겠습니다. 
(10시55분회의중지)
(14시39분계속개의)
○위원장직무대행 김기섭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오늘 추천된 두 분의 의견조율을 위하여 회의를 정회를 했습니다만 성원이 미달되고 해서 추후 회의를 열도록 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4시41분산회)

○출석위원 14인○출석전문위원
조충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