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3회 서울특별시광진구의회(임시회)(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 제 1 호
  • 광진구의회사무국


일  시  2022년 7월 14일(목) 10시 00분
장  소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부위원장 선출의 건
 2. 제254회 광진구의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협의의 건

심사된 안건
 1. 부위원장 선출의 건
 2. 제254회 광진구의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협의의 건

(10시06분개의)
○위원장 장길천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53회 광진구의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개회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위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늘 회의는 제9대 광진구의회 전반기 원구성 후 처음으로 열리는 회의입니다.    본 위원을 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위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앞으로 위원님들과 긴밀히 소통하며, 위원 여러분들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의회운영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바쁘신 일정에도 오늘 회의에 참석해 주신 위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드리며, 회의가 원만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그럼 의사팀장의 보고가 있겠습니다.
○의사팀장 최미화   의사팀장 최미화입니다. 보고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광진구의회 위원회 조례 제9조에 따라 제253회 광진구의회 임시회에서 우리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되어 의장으로부터 통보된 위원님을 보고드리겠습니다. 
  위원장 장길천 위원님, 최일환 위원님, 허은 위원님, 김미영 위원님, 김상배 위원님, 고상순 위원님, 서민우 위원님 이상 총 일곱 분의 위원으로 구성되었음을 보고드립니다. 
  아울러 「지방자치법」 제54조와 광진구의회 회의 규칙 제16조 규정에 따라 의장으로부터 제254회 광진구의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안에 대한 협의 요청이 있었습니다. 
  제254회 임시회는 7월 18일부터 7월 22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2022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와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안건을 심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장길천   최미화 의사팀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방금 의사팀장님이 보고한 것처럼 우리 위원회는 위원장인 저를 포함하여 일곱 분의 위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오늘 회의에서는 부위원장을 선출하도록 하겠습니다. 

  1. 부위원장 선출의 건 
(10시09분)
○위원장 장길천   그럼 의사일정 제1항 부위원장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광진구의회 위원회 조례 제11조에 의하면, 위원장이 사고가 있을 때 위원장의 직무를 대리하는 부위원장 1인을 두며, 위원회에서 호선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그럼 위원님들께서는 부위원장을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상배위원   고상순 위원님을 추천합니다. 
○위원장 장길천   김상배 위원님께서 고상순 위원님을 추천해 주셨습니다. 
  또 다른 분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럼 위원님께서 추천해 주신 고상순 위원님을 우리 위원회의 부위원장으로 선출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럼 고상순 위원님이 부위원장으로 선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고상순 부위원장님 인사말씀 해주시기 바랍니다. 
고상순위원   방금 부위원장으로 선출된 고상순 위원입니다. 
  먼저 저를 전반기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동료 위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광진구의회 살림을 책임지고 있는 위원회인 만큼 제9대 전반기 임기 동안 장길천 위원장님과 함께 보다 내실있는 의회운영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여러 위원님들과 상의하고 적극적으로 협력해서 우리 위원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면서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장길천   고상순 부위원장님 축하드리며, 감사합니다.
  본 위원장도 고상순 부위원장님과 함께 여러 동료 위원님들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제254회 광진구의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협의의 건 
(10시12분)
○위원장 장길천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제254회 광진구의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위원님들께서는 배부해 드린 의사일정안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일정안을 살펴보면 7월 18일부터 7윌 22일까지 총 5일간의 회기로 2022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와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안건을 심사하도록 하겠습니다. 
  좀더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7월 18일 오전 11시에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제254회 광진구의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의 건 등을 의결하고, 이어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와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개회하여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하겠습니다. 
  다음 날인 7월 19일에는 연석회의로 2022년도 주요업무계획을 보고받도록 하겠습니다. 
  7월 20일에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부위원장을 선출하고 소관 안건을 심사하겠으며, 오후 2시부터는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개회하여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채택하도록 하겠습니다. 
  7월 21일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회하여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7월 22일 오전 11시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상정 안건을 의결하고 폐회하는 것으로 정하고자 합니다.
  그럼 위원님들 중 의견이 있으시면 배부해 드린 의사일정안을 참고하시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상배위원   특별한 의견이 없는 것 같습니다. 
○위원장 장길천   다른 의견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제254회 광진구의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가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제254회광진구의회임시회회기및의사일정안부록에실음)
  이것으로 제253회 광진구의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바쁜 의정활동 중에도 원활한 의회운영을 위하여 오늘 회의에 참석해 주신 동료 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15분산회)

○ 출석위원 6 인
  장 길 천      고 상 순      최 일 환
  김 미 영      김 상 배      서 민 우
○ 청가위원 1 인
허    은
○ 출석전문위원 이 경 수

○ 출석공무원 1 인
의회사무국장직무대리        김 형 일
❍제254회 광진구의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