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1회 서울특별시광진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광진구의회사무국


일  시  2023년 4월 19일(수) 10시 00분 개식

제261회 광진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민의례 
   - 국기에 대한 경례
   - 애국가 제창
   -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3. 개회사(부의장)
 4. 폐    식
(사회:의사팀장최건)

(10시03분개식)
○의사팀장 최건   지금부터 제261회 광진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을 부르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신진호 부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대리 신진호   존경하는 34만 광진구민 여러분! 그리고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김경호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과 언론인 여러분! 
  먼저 최근 발생한 대형산불로 인하여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강원도 강릉시를 비롯하여,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 크고 작은 산불로 인하여 피해를 입으신 이재민 분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조속히 이번 산불 피해가 수습되어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김경호 구청장님과 공직자 여러분!
4월은 연초 계획했던 사업들이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하는 시점입니다.
  우리구는 현재 신청사를 포함한 자양1구역 재정비사업, 동서울터미널 현대화 사업, 홍련봉 유적 전시관 건립사업, 50플러스 동부캠퍼스 건립사업 등 광진구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많은 사업들이 진행중에 있습니다.
  구민의 관심과 기대가 큰 사업들인 만큼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한번 더 꼼꼼히 챙겨주시고, 더불어 5월에 개최되는 어린이날 행사 등 여러 축제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선배․동료의원 여러분! 지난 월요일 광진구의회는 10년만에 모의의회를 개최하였습니다.
  광진구 미래의 주역인 양남초등학교 학생들이 다소 서툴지만 지방의회를 이해하고 민주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하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 의원들이 미래세대를 위해 좀 더 뜨거운 열정과 책임감을 가지고 의정활동에 임해야겠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의원님들께서도 의원님들의 행동 하나하나가 구민에 삶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마시고, 신뢰받는 광진구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오늘부터 6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제261회 임시회 안건 심사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고, 이번에 승인된 의원연구단체 활동을 통하여 다양한 영역에서 보다 전문성있는 의정활동을 펼쳐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34만 광진구민 여러분! 내일은  4월 20일 장애인의 날입니다.
  우리구의회는 지금까지 장애인분들과 그 가족분들이 보다 현실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입법활동에 매진해 왔습니다.
  하지만 물질적인 지원뿐만 아니라 편견의 벽을 허물 수 있는 인식개선 사업 또한  지속적으로 이어나가야만 합니다.
  장애인이란 단순히 몸이 불편한 사람이 아니라 오랜 시간 사랑과 보살핌이 필요한  사람이라는 변화된 인식을 가지고, 우리모두가 도움의 손길을 내밀 때 다같이 웃을 수 있는 행복한 사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끝으로 최근에 미세먼지와 건조한 날씨 때문에 기침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건강에 유의하시고 가정에 화목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최건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10분폐식)